본문 바로가기
수영생활

오리발(핀)수영하는 날

by 무샘 2018. 7. 5.
반응형

오리발(핀)수영 하는날(아반티엑셀)



내일은 일주일에 두번 있는 오리발(핀)수영 하는 날이다
나의 페라리 나의 포르쉐인 아반티엑셀 오리발을 신는 날이다
수영을 하는 사람들은 많이 알고 있겠지만 오리발을 대하는 부류는 두 분류이다
한쪽은 오리발을 선호하는 쪽, 반대는 오리발을 싫어하는 쪽이다
보통 선호하는 쪽은 오리발이 없으면 수영이 잘안되는 사람들이다 그 반대는 오리발 때문에 제대로된 연습을 할수 없다고 느끼는 사람들!

나는? 나는 상관없다 
오리발하면 그냥 뺑뺑이만 하고, 안하면 조금 천천히 뺑ㅂ뺑이 돈다는 차이밖에 없다


나는 한번도 오리발차고 하는 영법을 배운적이 없다
새벽수영을 다니면서 마찬가지다 오리발 준비하라고 해서 샀고 끼고 출발하라고 해서 갔다
이 방법이 맞는지도 모르겠다
그래서 그런지 나는 아직도 오리발 끼고 턴을 하기가 어렵다

초보는 어떤 제품을 사야 하는지의 정보도 없었다

그냥 좋다는거 샀다! 나중에 발이 아프던 발목이 나가던 그건 한참후에야 일어날 문제이고 나는 당장 오리발이 필요했으니까~

오리발착용후 영법이나 스타트, 턴과 관련된 교유을 다른 회원들은 받았는지 알수 없으나 나는 받은적이 없기에 혼자 또 독학중이다


여기저기 찾아보니 플립턴? 종류의 턴하는 방법만 나온다
아직 맨발로도 잘 안되는 턴이라 관련 동영상 자료라도 찾아봐야 할것 같다

오남체육문화센터 새벽반 중급은 월/금 오리발 수영을 한다
솔직히 오리발 수영시 발차기를 거의 하지 않는다 
내 자랑이 아니라 발차기 까지 하면 속도가 너무 나서 앞사람이 부담스러워 한다
그렇다면 앞으로 가면 되지 않냐구? 강사가 뭐라고 하는지 모르겠다
잘 못듣거나 이해 되지 않아 다시 물어보면 말도 안하고 손가락질이다
순간 나가서 분질러 버리고 싶었으나 그냥 참는다

나는 을이기에~
나는 내일도 새벽 수영을 간다 

그래도 꾸준한 운동이 내 건강에 가족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되는것 같아 다행이다



반응형

'수영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접영방법(feat. 얕게 하는 방법)  (0) 2018.07.08
수영장 남자 금지?  (0) 2018.07.06
수영을 잘하고 싶다  (0) 2018.07.03
새벽수영 버터플라이~  (0) 2018.07.02
수영생활-평영  (0) 2018.06.2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