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순결한 먹방후기

성신여대 젠틀돈 탐방후기(가성비 비교)

by 무샘 2016. 1.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성신여대 젠틀돈 탐방후기 입니다.


지난번 포스팅을 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저의 포스팅은 단순 맛을 알려주는 것보다도 가성비를 따지는 것이


주 목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의 가성비는 여기에 보시면 확인할수 있어요


"성신여대 삼겹살집 돌김치삼겹살"


눌러주세요^^




자 그럼 이번 포스팅 본격적으로 시작해 보겠습니다.







이번에는 성신여대 젠틀돈



간판을 보니 이곳이 본점이네요^^






가게 앞에 있는 메뉴 배너를 찍어 봅니다.


여러종류가 있네요


가격만 표시되어 있고 그람수는 없는것이 마케팅 방법!


맞죠?








실내는 깔끔하고 넓은 편입니다.



얼마전에도 이곳에서 테닛 동호회 모임을 했었는데..모임하기 딱 좋죠^^





상차림 자체가 간소합니다.


대부분이 돌판위에 올라가서 개인접시 및 쌈만 올려집니다.







이곳도 요즘 유행하는 화통삼처럼 왕돌판을 이용하여


고기를 굽는 시스템입니다.


제가 만약 주인이라고 한다면 


이렇게 큰 돌판보다 이것보다 좀 작은것으로


할것 같습니다.



근처 칠백집 처럼요!!


그래야 판에 올린 음식들이 가득차 보이는 효과가 있죠






화장실 들어가는 입구에 주방이 보이네요


슬쩍 본 주방은 음~~깨끗합니다.^^







제가 가장 관심있게 보는 메뉴판입니다.


메뉴판에는 고기 종류와 고기별 원산지가 적어져 있네요


저희는 저 중에서 차돌박이를 먹기로,,,



금방 익혀지는게 좋아요^^






간단하게 이렇게 콩나물과 



개인찬 접시 찍어봅니다.


대체로 고기와 먹기에 부담없는 것들이네요


좀 고급?진 곳에서는 깻잎대신 명이나물을 주는데


그런곳은 보통 추가시 추가금액을 받는경우가 많습니다.






쌈도 깨끗하네요


그런데 웬만하면 쌈을 다 먹으시길...


먹지 않은 쌈은 고기 기름이 튄상태로 들어가


다시 씻어서 재활용되는 식당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곳이 그렇게 한다는 것은 아니구요!


그런 식당들이 아~~주 많으니 웬만하면 다 먹어 치우고 먹을만큼만


받으시길 권해 드립니다.





앙증맞은 샐러드네요^^



샐러드도 여러가지 잎채소로 신경을 쓴듯합니다.






차돌박이가 나왔네요


차돌박이를 시키면 사이드로 새우와 버섯 감자등이 나옵니다.






자 이제 구워 봅시다~~~


차돌박이는 기름제거를 많이 하지 않고 그냥 썰어서 나오는것 같네요


브랜드까지도 추측이 되지만 언급하지 않을께요^^


차돌박이는 기름이 있어야 맛있는건 사실입니다만


워낙 사람들은 기름있는 고기를 싫어하죠^^;






한판먹고 다시 한판 시켜 봅니다.


워낙 빨리 익으니 먹은것 같지도 않게 먹게 되네요^^






요렇게 마무리~~~^^



그럼 이번에도 가성비를 따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누차 말씀드리지만 저는 원가만 계산해 드립니다.


이정도면 먹을만 하다..이런건 본인이 판단하셔야 합니다.




가 성 비(차돌박이)

미국산 원가(현재 2016년, 1월기준)

- 요즘 미국산 차돌박이 가격이 고공행진중인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킬로그람당 : 약 17,000원 정도 입니다.

  100g 에 1700원(젠틀돈 경우 로스를 잡지 않았습니다.-그냥 썬것 같아서요)

  1인분에 3,060원이 원가 입니다.


보통 2인분을 시키니까 6,120원

상차림은 2인기준 원가 2,000원정도 잡으면 되겠네요(새우 사이즈에 따라 다소 변동 있습니다.)


소비자가 2인분 24,000원

원가 : 8,120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