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전반

폭염에 병아리 부화

by 무샘 2018. 7. 25.
반응형

폭염에 병아리 부화


연일  계속되는 폭염에 병아리까지 부화했습니다.

강릉 어느집 베란다에서 삐약 삐약 하는 소리와 함께 검은색 병아리가 부화 되었습니다.

보통 병아리가 부화하기 위해서는 암닭의 품은 온도인 35도 정도를 유지해야 한다고 하는데요 

낮에는 엄청난 폭염과 밤에는 열대야로 인해 지속적으로 온도 유지가 되었던것 같습니다.


아스팔트위의 계란이 익는것을 예로 보여 줬는데 이번에는 병아리가 부화될 정도의 폭염이라는 것으로 현재의 폭염상태를 알려주네요


이번 폭염이 쉽게 가시지 않을것으로 판단하고 있지만 유일한 타개책으로 태풍을 말하고 있습니다. 현재 11호태풍 종다리가 일본 가운데 방향으로 오고 있어 우리나라에도 어느정도 영향을 줄것이라는게 일말의 기대입니다.


폭염이 지속되다보니 열손상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가정에서는 에어컨 사용이 빈번하게 늘어나고 있고 대기전력량은 갈수록 떨어지고 있습니다.

아직은 정상단계이지만 이런 상태가 지속된다면 최악의 시나리오도 가정을 해야 할것입니다.

혹시나 가정에서 사용하는 에어컨이 인버터 에어컨이 아니라면 다음에 교체할때는 꼭 인버터 에어컨으로 장만하여 전기세도 줄이도록 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의 누진세가 가정에서는 크게 다가오기 때문에 에어컨을 잘 가동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번 폭염에는 에어컨 가동율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모쪼록 병아리까지 부화하는 폭염을 슬기롭게 잘 헤쳐나가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