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켓의 두꺼운 그립은 서비스, 스매시, 하이 발리 등을 구사하기 어려우므로 그립이 가는 편이 손목을 구사하기 쉽다. 또, 가벼운 라켓 조작성이 좋다.그라운드 스트로커 - 헤드 면적이 95평방 인치가 적당한 편이다. 볼을 스위트 스포트에 맞출 자신이 있으면 헤드 면적이 크지 않은 편이 컨트롤이 좋고 타구시 느낌이 좋다. 또, 어느 정도 중량이 있는 라켓이 좋다.
초보자를 위한 라켓이라면 우선 가볍고 면이 넓고 반발성이 좋아야한다. 면이 넓으면 볼을 맞출 확률이 높아지며 심리적으로도 안정된다.초보자가 플레이에서 흥미를 잃지 않으려면 어느 정도 라켓의 장점으로 부족한 기량을 보완할 수 있는 라켓이라야 할 것이다.8. 초보자의 경우초보자라면 즐겁고 경쾌하게 볼을 칠 수 있는 라켓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히다. 애써 플레이를 해도 원하는 곳으로 볼을 보낼 수 없다면 즐거움을 얻을 수 없다.
그러므로 라켓을 선택할 때 라켓의 소재와 더불어, 자신에게 적합한 무게나 발란스와 같은 다른 사양을 꼼꼼히 살피는 것이좋다.라켓의 소재는 단지 라켓의 물리학적 특성만을 변화시키는 것이지, 소재 그 자체가 라켓의 성능을 파격적으로 우수하게 만들거나, 모자라는 실력을 보완해 주기를 기대하는 것은 무리이다.엔지니어들은 새로운 기술과 소재가 소개될 때마다 더 이상 가벼운 라켓은 나올수 없다고 말하지만 끊임없이 개발되는 신소재는 프레임의 무게를 계속 낮추어 왔다.
테니스 라켓의 종류
테니스 라켓 선택실제로 많은 선수뿐만 아니라 동호인들도 대부분 이러한 첨단소재 라켓을 사용하고 있으며, 경량화된 라켓으로서 무리없는 테니스를 구사하는 것을 많이 볼 수가 있다.즉, 라켓의 무게를 혁신적으로 줄여 조작성을 증가시키고, 팔의 힘이 없는 여성 또는 연장자들로 하여금 쉽게 테니스에 접하게 하면서도 반발력은 오히려 강화하여 파워있는 플레이를 가능하게 한다는 것이다.그러므로 파워형 라켓의 경우 오픈스트링을 채택한 모델이 많으며, 컨트롤형 모델은 촘촘한 스트링 패턴을 선호하는 편이다.
그렇기 때문에 스트링의 손상빈도로 보아도 세로줄이 끊어지는 경우가 거의 95% 이상에 이르게 되며, 세로줄의 스트링패턴이 라켓의 특성을 결정짓게 된다. 일반적으로 세로줄의 개수가 16개이면 오픈 스트링 패턴으로 분류된다.Open String Pattern과 같이 줄의 개수가 적고 간격이 넓을수록 타구감은 더욱 부드러워지고, 동일한 스윙에 대해서 스핀의 양이 증가하는 경향이 있다.반대로 헤드사이즈가 일정하다면 줄의 개수가 적을수록 스트링의 간격을 넓어지게 된다.처음 테니스를 시작하는 초보자의 경우, 스탠더드형에 많이 길들여져 있지 않으므로 처음부터 롱바디에 익숙해 질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사용하기에 따라서는 위에서 열거한 롱바디의 장점들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롱바디형 모델이 반드시 장점만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다.실제로 근육이 크게 발달하지 않은 여자 프로선수들이 300g대의 라켓을 가지고 몇시간씩 무리없이 플레이를 하는 것을 쉽게 볼 수 있다.다시 말해 플레이하는 자신이 테니스에 필요한 모든 기술을 편안하게 자유자재로 구사할 수 있으면 350g도 무거운 것이 아니며, 반대로 스윙을 할 때마다 또는 서브할 때마다 라켓의 무게가 힘들 게 느껴진다면 230g의 라켓도 무거운 것이다.
가벼운 라켓을 사용하는 동호인들이 "공이 밀린다" 라는 말씀을 자주 하시는 것도 바로 이 때문이다. 반면에 라켓이 가벼우면 조작성이 좋아, 순간적인 라켓의 움직임이 필요한 게임에서 순발력이 좋아진다.최근에는 라켓의 무게를 가볍게 하여 조작성을 향상시키고, 그만큼 손해보는 반발력을 첨단소재로써 커버하는 고기능 라켓들이 잇달아 출시되고 있다.아래 동영상은 4번 항목에 소개할 라켓 발란스에 관한 영상입니다.물론 이러한 단점은 각 플레이어 특유의 스윙스타일로서 어느정도 커버하기도 한다.현재 라켓을 시판하고 있는 대부분의 라켓제조사에서는 이러한 특성을 분류하여 라켓에 명칭을 붙이고 있으므로 이를 잘 활용하면 라켓 선택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반면에 프레임이 상대적으로 얇은 "클래식" 라켓은 볼이 임팩트되었을 때 라켓 몸체의 휘는 정도가 커서 정교한 플레이가 가능하다.그러므로 "클래식" 라켓은 자신의 파워로 공을 컨트롤 할 수 있는 플레이어에게 적당하다. 와이드라켓과 클래식 라켓은 서로 반대적인 특성을 가지고 있으므로 각 라켓의 단점은 서로의 장점에 해당한다.즉 볼에 가볍게 라켓을 갖다 대기만 해도 볼이 쉽게 네트를 넘어간다는 것이다. 힘이 없다고 느끼는 주부나 장년층에게 적당한 라켓이며 타구감이 좋고 편안하게 플레이할 수 있다.2. 라켓의 프레임 두께라켓의 파워와 컨트롤 특성을 결정짓는 요소중의 하나는 라켓 프레임의 두께이다.
그러나 그 반대로 실력향상의 측면을 강조하여 헤드크기가 작은 미드 또는 미드플러스로 공을 Sweet Spot에 맞추는 연습을 해야 한다고 주장하는 일부 상급자의 권유도 설득력을 갖는다.처음 테니스를 시작하는 초보자의 경우에는 테니스에 대한 흥미를 유발시키기 위해서는 일단 볼이 라켓의 Sweet Spot에 잘 맞는 오버사이즈가 더 적합할 것으로 보인다.발리의 경우에도 볼을 맞추기에는 오버사이즈가 유리하지만 날카롭고 힘이 집중된 발리를 구사하기에는 미드사이즈의 성능이 우수하다.이러한 특징으로 보았을 때 스트로크를 중심으로 경기를 풀어가는 플레이어에게는 오버사이즈의 라켓이, 서브와 발리로 경기를 풀어가는 플레이어에게는 미드사이즈 또는 미드플러스의 라켓이 적합하다.
초보자 시절에는 볼을 이 Sweet Spot에 맞추기가 어렵지만 실력이 올라갈수록 대부분의 볼을 Sweet Spot으로 처리할 수 있게 된다.라켓을 선택할 때 무게와 더불어 가장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는 것이 라켓헤드의 크기이다.
오늘은 테니스 초보 테린이 분들이 라켓 고르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 봤습니다.스트링 패턴이란 라켓 특성에 영향을 주는 세로줄이 몇 개냐에 따라 구분됩니다.무게는 대략 위와 같이 분류되어 있어요.노란색으로 칠한게 가장 대중적인 무게며 자신의 손목이나 엘보 상태에 따라 구매하시면 됩니다.보통 처음 시작하는 경우 여성분은 260-280g 사이, 남성분은 280-305g사이 사용하시는 것 같아요!그래서 하나하나씩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_헤드 사이즈의 증가는 테니스공을 더욱 넓은 범위로 대면한다는 장점이 있다. 반면 무게의 증가 스트로크 시 공기 저항의 증가로 인해 더 큰 에너지를 소모해야 한다는 단점이 발생한다.
테니스 라켓의 대략적 종류별 무게는 위와 같다. 226g의 무게를 익숙한 물체에 비유하자면 다음과 같다.라켓의 길이는 테니스 스윙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이다. 라켓의 길이는 테니스채의 무게, 스윙각도, 스윙 파워, 스윙 스피드에 영향을 미치는 데 성인용의 경우 0.5인치의 차이로 미세한 차이가 발생하지만 주니어용의 경우는 많은 영향을 미치게 된다.테니스 라켓은 테니스를 즐기기 위한 가장 기본적 장비이다.이런 라켓은 크게 주니어용, 성인용, 프로용으로 구분되는 데 구분의 기준, 라켓의 성향의 달리 띄게 하는 요소는 다음과 같다.
테니스 코트에 가기 전 이리저리 짐을 챙기는 시간을 줄이기 위해 테니스 가방에 미리 필수 아이템을 챙겨두면 편리하다. 이 글에서는 테니스 가방에 미리 챙겨두면 좋을 테니스 필수 아이템에또한 본인의 취향에 따라 셔츠와 수건, 간식, 선글라스 등이 필요한 사람이라면 테니스 가방을 마련하는 것이 더 좋은 선택일 수 있다.기본적으로 테니스 라켓 가방을 라켓을 보호하도록 만들어졌다. 따라서 테니스 가방은 필수는 아니지만 라켓에 많은 돈을 썼을 때 이를 보호하기 위해 투자할 가치가 있다.
니스 가방은 테니스를 플레이하는데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는 액세서리는 아니다. 많은 테니스 동호인들은 라켓과 신발 그리고 물병을 가지고 테니스 코트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경우도 많이 있다.최고의 테니스 플레이를 위해 적합한 장비를 코트에 가져가는 것이 도움이 된다. 본인의 취향에 따라 테니스 라켓 가방을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하는 사항을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한 후 추천하는작은 물은 하나하나 따로 보관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 있고 가방의 넓은 공간에 한 번에 여러 물건을 보관하는 것을 선호하는 사람이 있을 수 있다. 본인에게 딱 맞는 가방을 선택하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테니스 가방에 여러 종류의 주머니가 있다면 다양한 수납에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이것은 사람의 성향에 따라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의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된다.신발에서 냄새가 나는 사람이라면 테니스 가방에서 신발을 보관하는 장소가 통풍이 잘 되는 위치에 있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테니스를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라켓뿐만 아니라 테니스화도 꼭 필요하다. 따라서 대부분의 테니스 가방에는 테니스화를 보관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다.
대부분의 테니스 라켓 가방에는 어깨 끈, 중앙 끈, 배낭끈 등 라켓을 쉽게 옮기기 위한 다양한 종류의 끈이 달려있다. 본인이 선호하는 형태의 가방 끈을 선택하여 좀 더 쉽게 라켓을 운반하는 것이 중요하다.테니스 라켓 가방의 라켓 보관 개수는 1개에서 15개까지 다양하다.라켓이 1개만 있다면 사실 가방이 없이도 문제가 없을 수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동호인들은 여러 개의 라켓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테니스 가방이 라켓을 얼마나 보관할 수 있는지가 중요한 고려사항이다.
내게 맞는 라켓은
매우 가벼운 무게에 매우 작은 그립을 가지고 있어 아이들이 사용하기에 적합한 규격으로 HEAD는 가격 또한 저렴한 브랜드이기 때문에 경제적으로도 부담되지 않는 주니어 라켓이다.HEAD 테니스 라켓은 디자인 때문에 아이들이 선호한다. 라켓의 프레임은 알루미늄 소재로 둥근 형태이기 때문에 더욱 내구성이 뛰어나다. 라켓의 내구성은 아이들이 라켓을 떨어뜨리거나 던지는 행동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하게 고려해야 할 사항이다.
Babolat Pure Drive 26 Junior는 가격적인 측면에서 저렴하지는 않다. 하지만 성능면에서 Babolat Pure Drive 26 Junior는 주니어 테니스 라켓 중 가장 좋은 선택일 수 있다.Babolat은 Wilson 만큼이나 잘 알려진 테니스 라켓 브랜드로 Babolat Pure Drive 모델은 성인용으로도 많이 선호하는 테니스 라켓이다. Babolat Pure Drive 26 Junior 라켓은 과학적인 내부 설계를 통해 손잡이의 진동을 억제하는 기술이 적용되어 있다. 손잡이 그립의 크기를 3가지 제공하고 있는 점 때문에 보다 적합한 라켓 선택이 가능하다.라켓의 사이즈는 4종류가 있어 선택할 수 있고 스트링은 나일론을 추천한다.
Wilson Youth Burn Pink 테니스 라켓은 많이 사용하는 주니어 라켓이다. 알루미늄 프레임으로 내구성이 뛰어나고 가벼워 어린이가 사용하기에 적합하다.알루미늄 소재로 내구성이 뛰어나고 가벼워 어린이가 사용하기에 매우 적합한 라켓이다. 라켓의 길이 23인치일 때 헤드의 크기는 다양하지만 92sq.in가 가장 균형이 잘 잡혀있다. 스트링은 아이들이 오래 사용할 수 있도록 나일론 스트링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하고 1년 정도 후에는 교체해줄 것을 염두해야 한다.
주니어 테니스 라켓은 성인용 테니스 라켓과 비교할 때 다양한 크기를 제공하지만 선택할 수 있는 모델이 다양하지 않다. 다양한 모델이 있지는 않지만 Wilson Junior US Open 테니스 라켓은 고려할 수 있는 최고의 선택이다.아이들은 금방 성장하기 때문에 적합한 주니어 라켓을 구매하더라도 사용하는 기간이 짧을 수 있다. 하지만 주니어 라켓은 성인용 라켓과 비교할 때 훨씬 저렴하므로 부담을 가질 필요가 없다.이 글에서는 가장 선호되는 주니어 테니스 라켓에 대해 정리한다.본인에게 맞는 테니스 라켓을 선택하는 일은 성인에게도 복잡하고 힘들 일이다. 마찬가지로 아이들이 사용하는 주니어 테니스 라켓을 선정하는 것도 쉽지 않다._팔에 부담이 많아지고 파워는 강해진다.
팔에 부담이 적고 파워가 약해진다.밸런스에 따른 특징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어느 쪽이 무거운지를 의미한다.
가벼운 라켓을 추천한다.라켓의 무게는 중요한 변수이다.일반적 무게 선택 기준은 다음과 같다.
5g 단위로 무게를 나눈다.시중의 가장 무거운 라켓은 스타벅스 톨사이즈 정도의 무게이다.너무 작은 헤드는 부적합할 수 있다.
공을 맞히기 어렵지만 컨트롤이 정교하다.공을 맞히기 쉽고 멀리 보낼 수 있다.나에게 맞는 라켓 고르는 법을 소개한다.
수정하신 후 다시 등록해 주세요.방문을 강력 추천한다.직접 플레이하고 구매하는 것이 가장 좋다.
충분한 훈련을 선행해야 한다.라켓의 밸런스를 고르면 된다.팔에 부담이 많아지고 파워는 강해진다.
팔에 부담이 적고 파워가 약해진다.밸런스에 따른 특징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어느 쪽이 무거운지를 의미한다.
가벼운 라켓을 추천한다.라켓의 무게는 중요한 변수이다.일반적 무게 선택 기준은 다음과 같다.
5g 단위로 무게를 나눈다.시중의 가장 무거운 라켓은 스타벅스 톨사이즈 정도의 무게이다.
너무 작은 헤드는 부적합할 수 있다.공을 맞히기 어렵지만 컨트롤이 정교하다.공을 맞히기 쉽고 멀리 보낼 수 있다.나에게 맞는 라켓 고르는 법을 소개한다._
'테니스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박 조코비치, 테니스 라켓 알아보기 (0) | 2023.01.27 |
---|---|
테니스, 라켓 고르는 방법 (1) | 2023.01.27 |
테니스 코트의 종류는 몇가지 일까요? (0) | 2023.01.03 |
발볼이 넓은 테니스 신발은 (0) | 2023.01.03 |
테니스 스트링의 종류와 선택 (1) | 2023.01.0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