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전반

외국어 공부는 어떻게들 하세요?

by 무샘 2018. 6. 26.
반응형

  외국어 공부는 어떻게들 하고 계신가요?

최근들어 많은 번역앱들과, 외국어 공부를 할수 있는 여러가지 앱들이 많이 출시가 되고 있는것 같아요. 그래서 그런지 많은 분들이 이러한 앱들을 이용하여 본인이 원하는 외국어를 열심히 공부중인것 같은데요
그렇다면 외국어 공부를 함에 있어 어떤 공부 방식이 가장 도움이 될까요?
저는 단순하게 외우고 반복해도 듣는 방식으로 학창시절에 공부했었고 그러한 방법은 시험점수에는 많은 도움이 된다는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회화에서는 쉽게 말문이 트이지 않았습니다.



외국어는 문장으로 익혀라!


지금 제가 생각하고 있는 공부 방법은 위 제목과 같은 문장을 외우는것입니다.

이 방법은 제 학창시절(80년생)때부터 돌고 돌았던 말인데요. 이 방법을 이제서야 깨닫게 된것이 바로 말문이 트이지 않아서 였습니다. 

단어만 열심히 외웠던 때는 외국인이 말하는 것을 단어로 추측하여 알아들을수 있었으나 문장을 외우게 되면 바로 바로 알아들을수 있는 효과가 있는것 같습니다.

어디까지는 언어분야 비전문가의 개인적인 생각이니 너무 의심하시면서 생각지는 마시구요

한번 따라 해볼만은 할것 같아서요!




하루 한문장씩 외국어를 찾아서 공부하는 방법도 있지만 하루에 한문장 또는 2,3문장씩만 스마트폰 잠금화면에 나온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요즘처럼 스마트폰을 많이 보는 세상에 꺼낼때마다 한번씩 읽고 듣고 한다면 금방 외워지지 않을까요?





하루한문장 안드로이드 앱

최근에 나의 공부를 위해 제작을 시작한 앱입니다.

하루한문장이라는 이름으로 나올 예정이며 위에 잠깐 언급했던것처럼 잠금화면에서 디스플레이 될 예정입니다.

기본적으로 네이버 글로벌회화에서 본인이 원하는 외국어를 선택하여 공부할수 있도록 프로그램 하고 있습니다.

이 앱또한 저 뿐만이 아니라 많은 분들이 함께 하시고자 할것 같아

잠금화면 하단에 아주 작게 애드몹으로 연결할 예정입니다.

7월 중순정도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출시되면 바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제 블로그의 내용이 도움이 되셨나요?

여러분의 공감댓글이 큰 힘이됩니다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