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업

투잡으로 시작한 부업이 본업이 되는 방법

by 무샘 2018. 7. 4.
반응형

투잡으로 시작한 부업이 본업이 되는 방법
많은 사람들이 본업을 제외하고 부업으로 수익을 올릴수 있는 방법들을 연구합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투잡, 즉 부업의 경우는 많은 노력과 시간, 그리고 필요경비들이 발생합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부업 중에서도 가장 고효율이면서 가장 롱런할수 있는 것들이 무엇인지 한번 알아 보겠습니다.

어떤것들이 있을지 여러가지를 설명하기 보다 제가 지금 하고 준비하고 있지만 아주 가능성 있는 것들을 바로 소개 해드리려고 합니다.

이것은 누구를 끌어들이는 방법들이 아닌 본인이 혼자서 진행하는것이기 때문에 부담없이 할수 있으니 지레 겁먹거나 부담스러워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돈안드는 부업, 하지만 끈기와 노력이 필요한 애드센스, 그리고 수익 앱

위 소제목과 같이 돈이 전혀 들지 않는 부업이지만 끈기와 노력이 없으면 수익이 생기지 않는 애드센스를 통한 부업입니다.

이 방법은 지금 보시고 있는 이 포스팅 가운데 및 상하단, 우측에 있는 광고를 넣으면서 발생하는 수익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꾸준한 글쓰기가 필요하며 초기에 수익이 발생하지 않아도 지속해야 하는 끈기가 필요한 것입니다.

그 다음은 수익성 앱을 만드는 것입니다.

이것은 조금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물론 투잡(부업)을 하고자 하시는 분의 아이디어가 너무 복잡하고 시간이 오래 걸린다면 그 또한 많은 비용이 지출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 아이디어가 확실하다면 비용을 지출하고도 해볼만 하지 않을까요?

저는 앱제작 개발자가 아니므로 어떠한 아이디어를 보고 견적을 낼수 있는 능력은 없습니다.

하지만 아이디어를 듣고 기획하는 정도는 할수 있겠네요

보통 직장인들이 부업을 하는 이유인데요 가장 높은 이유가 바로 생활비 부족입니다.

그래서 저는 고가의 개발비가 들어가는것보다 한달 술값. 담배값? 정도로 개발할수 있는 간단한 앱을 고민하라고 조언드리고 싶습니다.

그래야 관리가 거의 불필요한 앱을 만들어 낼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의 경우는 하루한문장이란 앱을 만들고 있으며 비용은 30만원 입니다.

물론 대략적인 기획은 제가 했으므로 기획비용이 빠지지만 간단한 기획 정도는 20만원 정도면 해드릴수 있습니다.

위 앱은 유저가 선택한 외국어를 하루에 한문장, 최대 3문장까지 잠금화면에 나타나게 하는 것입니다. 이 것은 포탈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무료 open API를 이용하는것이므로 추가적인 비용들 들지 않습니다. 

저는 그냥 수익관리만 하면 되는 단순한 일입니다.

우리나라 뿐만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외국어를 공부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용하지 않을까 기대는 하고 있지만 기본 홍보는 필수 인것 같습니다.

지금처럼 블로그를 통한 홍보도 있지만 짤방이나. 앱소개 등을 통해 홍보할수도 있다고 합니다.



우리의 터닝포인트를 만들어 보아요

너무 어려운게 아닌것 같습니다.

우리가 어렵게 생각하고 시작조차 하지 못했던 것들이 조금씩 생기고 있습니다.

그 앞에 선두로 서야 하지 않을까요? 투잡으로 시작한 부업이 본업이 되는 순간을 기약하며 앞으로 도전해보세요



제 블로그의 내용이 도움이 되셨나요?

여러분의 공감댓글이 큰 힘이됩니다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