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업

앱으로 돈벌기(디자인이 절반은 먹고 들어간다)

by 무샘 2018. 7. 8.
반응형

앱으로 돈벌기(디자인이 절반은 먹고 들어간다)
오늘은 앱 마케팅, 앱으로 돈벌기에서 디자인에 대해서 한번 작성해보겠습니다.
여러분들이 만약 구글플레이에서 앱을 다운 받으려고 합니다.
뭐 저 처럼 외국어 앱을 다운 받길 희망하실때 검색되는 여러가지 앱들이 있겠죠?
그 앱들중에 선택의 기준이 되는 것은 첫번째는 디자인입니다.
물론 각종 리뷰등에 따라 선택할수도 있겠지만 일단은 깔끔하고 가독성이 좋은지를 먼저 확인하고 다운을 받아 테스트를 해봅니다.
디자인이 비 전문적이고 조잡하면 살펴 보다가 삭제 시키는 경우가 많이 있고 이 때문에 좋은 기능을 가졌지만 빛을 보지 못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능력있는 개발자가 혼자만의 힘으로 좋은 앱을 만들수 없는 이유입니다.


대략적으로 비교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개발자의 디자인-물론 신경쓴다면 훨씬 좋아질수도 있겠죠)




(전문 UI 디자이너의 디자인)



위 두 디자인만 보더라도 어떤 앱이 더 반응이 좋을지 판단이 되실것입니다
이러한 현상은 기능이 단순할수록 더 중요할수 있습니다.


자주 보는 앱은 더 디자인에 신경써라

소비자가 자주 보는 앱의 디자인은 지속적으로 신경쓰면서 업데이트도 해줘야 합니다.

단순하게 한가지 디자인으로는 여러 소비자들을 만족시키기 어렵기 때문에 스스로가 커스터 마이징이 될수있도록 선택의 폭을 주는것이 좋습니다.

자신의 갤러리에 있는 사진을 배경으로 지정할수 있다던지, 여성과 남성이 선호하는 배경색 등을 구별하여 지정하게 하여 개성있는 배경이 되는것도 좋은 방법일수 있겠습니다

디자인을 하기 위해서는 스스로가 공부하는것도 중요하지만 능력있는 전문 디자이너를 선택하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래야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잘 표현될수 있기 때문입니다.

앱을 만들때의 순서 또한 기획서를 작성하고 이를 토대로 디자인 및 목업 작업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최종적으로 개발에 들어가면 가장 이상적인 순서일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발자와 디자이너 기획자가 함께 있는 곳은 반대로 기획이 나오고 개발, 그리고 디자인을 입히는 방식대로 하기도 합니다.

저처럼 개별 외주 진행을 하실 때에는 기획서, 디자인, 개발 형식으로 진행하시는게 좋습니다.



원하는 디자인이 없는경우

내가 추구하고자 하는 디자인이 없는 경우는 디자이너에게 도움이 될만하거나 본인이 선호하는 스타일을 앱을 참고하라고 해줄수 있습니다.

그러면 본인이 원하는 BI가 어느정도 예측이 되기 때문에 디자이너는 그를 토대로 디자인 작업을 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선호하는 디자인이 선정이 되면 개발되는 앱들의 디자인이 어느정도 통일성이 생기게 되는데요 이것은 무조건 그래야 한다는것은 아닙니다.

앱의 특성상 디자인이 완전히 달라질수 도 있기 때문에 내가 만든 앱이라고 해서 디자인이 비슷해야 할 이유는 없습니다.

하지만 나의 BI를 만들고 싶으시다면 어느정도 통일성을 갖추시는게 좋습니다.




제 블로그의 내용이 도움이 되셨나요?

여러분의 공감댓글이 큰 힘이됩니다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