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서울이 핵폭탄이 터지면 살아남는 방법

by 무샘 2023. 1. 7.
반응형

_그럴 수 있다면 대형 콘크리트 건물의 중앙 공간이 좋습니다.

가급적 밀폐된 지하의 콘크리트로 둘러쌓인 공간이 좋습니다.그래서 다음 대안이 콘크리트입니다.여기서 굳이 다루지 않겠습니다. 아마 다들 알고 계실테니까요.

네 상상하기도 싫습니다. 방사능에 노출된 사람들이 얼마나 끔직한 고통을 겪다 죽는지,우선 방사능은 간단히 말하면 보이지 않을 정도의 작은 크기의 총알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신체를 어떻게 보호해야 하는 지 꼭 알아두시고 소중한 사람들에게도 꼭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공습경보가 울리면 해야 할일


핵미사일 행동요령고통뿐인 세상일지도 모릅니다.사실 핵전쟁이 일어난다면 그냥 깔끔하게 죽는 게 나을지도 모르겠습니다.지금 핵위협이 전세계를 뒤덥고 있는 듯 합니다.

그리고 오늘은 바이든이 핵전쟁의 위험성이 1962년 쿠바 미사일 위기 이후 최고 수준에 이르렀다는 말을 했다고 합니다.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 침공이 200일을 넘어가며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이런 가운데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핵 위협에 수도 키이우 대피소에 요오드화칼륨 알약이 배포되고 있는 것얼마 전 러시아에서 핵사고 대비 약품이 요오드를 대량으로 주문했다는 기사를 봤습니다.

지금까지 핵폭발과 핵전쟁 시 국민 대피요령과 행동요령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뉴스나 라디오 또는 SNS를 통한 정부의 지시를 잘 따라주어야 합니다.방사능은 자체적으로 우리가 느낄 수 없기 때문에 주관적인 생각으로 움직이시면 안 됩니다.

실내에 계시는 경우 집안으로 들어오는 공기들을 최대한 막고 외부 공기 유입을 최소화하여야 합니다.절대 야외에서 음식을 섭취하시면 안 되고 채소나 과일 등은 깨끗하게 잘 씻어서 드셔야 합니다.최대한 외출을 자제하시고 방사능과 낙진으로부터 안전한 콘크리트 벽으로 이루어진 건축물 안에서 대피하셔야 합니다.

외출해야 할 경우에는 낙진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우산이나 비옷을 챙겨야 합니다.핵폭발 후 낙진으로 떨어지는 공기나 비와 같은 물질을 맞지 않아야 합니다.피폭 시 행동요령은 아래와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방사능에 피폭되면 그 증상이 호전되더라도 또 다른 병들이 생겨나고 여러 증상들이 나타나게 되어 평생 병을 달고 살아야 하는 몸이 됩니다. 최대한 피폭되지 않는 것이 중요하며 피폭되더라도 최대한 빠르게 피폭된 부위를 씻어내는 것이 중요합니다.우선 방사능에 피폭되게 되면 인체에서 나타나는 증상은 크게 급성과 만성으로 나뉩니다 피폭된 지 1시간에서 2시간 후에는 급성 방사선증 초기 증상이 나타나게 되고 그 증상으로는 피부장해, 조혈 장기 기능부전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탈모나 수포, 궤양 등이 몸에 나타나기 시작하고 수명 단축, 피부암 등 큰 병을 초래하기도 합니다.그다음 핵폭탄이 발사된 후 방사능 노출을 최소화하기 위해 신체노출을 최소화시킵니다. 콘크리트나 굵은 벽으로 이루어진 건물 안에 들어가 최대한 오래 버텼다가 나와야 합니다. 또한 핵폭발이 일어나게 되면 낙진을 피하셔야 하는데 최대한 비닐옷이나 우산으로 낙진을 보호하며 대피하셔야 합니다.

지하시설로 대피 후 안전한 곳에서 제염하셔야 합니다. 정부의 방침이긴 하나 말이 안 돼 긴 하지만 설명드리겠습니다. 방사성 오염물질에 오염되었다면 신속하게 오염을 제거하여 피폭을 줄여야 합니다. 가능하다면 따뜻한 물과 비누를 이용해 샤워한 후 깨끗한 천이나 수건으로 피부를 닦고 오염되지 않은 옷으로 갈아입어야 합니다.쉽게 말해서 핵을 가지고 있는 나라가 전쟁 중 우리나라에 핵을 쏘게 되면 미국이 핵을 쏜 나라에 핵으로 보복해준다는 말입니다. 하지만 이미 핵폭탄이 떨어져 막대한 피해를 입은 우리는 처참한 영토를 바라볼 수밖에 없게 되는 게 현실입니다. 따라서 핵은 절대로 가용되어선 안되며 혹여나 가용되더라도 우리 국민들은 모두 대피요령과 행동요령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가장 먼저 대한민국의 수도인 서울에 핵폭탄이 떨어진다고 가정했을 때 가장 강력한 핵무기인 러시아의 Tsar라고 불리는 핵폭탄이 투하되면 반경 50KM 이내 경기도 포천, 안산, 이천까지 막대한 피해를 입힐 것이고 거의 도시 자체들이 사라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만큼 굉장한 화력을 가지고 있고 무시무시한 결과를 초래하게 될 것입니다.따라서 우리는 핵전쟁에 있어 핵폭발 시 행동해야 하는 요령과 대피요령에 대해 알고 있어야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핵전쟁, 국민 대피요령과 행동요령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핵은 국제전쟁법 조항 상 사용하지 못하게 되어있지만 막상 전쟁이 일어나게 되면 모르는 것입니다. 북한은 핵 보유국으로 핵폭탄이 우리나라에 떨어지게 되면 어마어마한 피해를 입히게 됩니다.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쟁이 발발된 지 벌써 9개월 차에 접어들고 있는데요. 최근 폴란드에 떨어진 미사일 사건으로 인해 화재가 되기도 했습니다. 이처럼 전쟁은 끝나지 않고 정말 많은 피해를 입히고 많은 사람들이 다치는데요 우리나라는 분단국가이자 휴전 국가로 언제 전쟁이 일어나도 이상할 것이 없는 나라입니다._- 두께가 30cm 이상인 콘크리트, 40cm 이상인 벽돌 및 60cm 정도인 흙 등으로 차단된 지하공간이면 방사선 차단과 낙진에 의한 피해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핵폭발 이후 행동요령



- 피해 지역을 이탈할 때에는 신중해야 하며, 낙진이 떨어지는 것이 확실할 경우에는 그 자리를 빠르게 벗어나야 합니다.- 핵·방사능 공격에도 사전에 대비하거나 적절한 조치를 할 경우 피해를 줄일 수 있고 생존율은 높아지며, 살 수도 있습니다.낙진을 최대한 피합니다. - 정부 안내에 따라 시간적 여유가 있으면 낙진 지역에서 대피하고 여유가 없다면 최대한 지하 깊은 곳으로 대피하되, 비닐 옷이나 우산으로 몸을 보호합니다.

- 오염장소에서 멀수록, 인체 노출 시간이 적을수록 안전하고, 납·콘크리트 벽 등으로 건축된 건물 안으로 대피합니다.- 방사선에 대한 신체노출을 최소화합니다.- 먼저 겉옷을 벗고, 비닐봉지에 넣어 밀봉합니다. 그런 후 가능하다면 따뜻한 물과 비누를 이용해 샤워합니다. 샤워를 할 수 없는 경우, 젖은 수건이나 깨끗한 천으로 피부를 닦습니다. 샤워 후에는 깨끗한 옷으로 갈아입습니다.

핵공격 전에는 지하 대피시설로 대피합니다.- 대피시에는 생활필수품, 화생방 개인보호장비, 비상대비물자 등을 준비하고, 정부 안내방송을 계속 청취합니다.- 시간적 여유가 없다면, 방화, 피난시설, 도랑 등의 주변 시설을 이용하여 대피합니다.

- 지하철역, 지하상가, 건물지하 등의 대피시설로 이동합니다.방사성 물질에 오염되었다면, 가능한 한 빨리 오염을 제거하여 피폭을 줄여야 합니다.20kt급의 핵폭발 시 1.7km 이내의 인원은 대부분 사망합니다.

핵폭발은 폭풍과 충격파 외에 열과 방사능을 배출합니다.수정하신 후 다시 등록해 주세요.수정하신 후 다시 등록해 주세요.

나온 것”이라고 전했다.언급하는 가운데 이 같은 영상이 공개된 점에 주목했다.하지만 시민들이 안전 요령을 숙지하는 것은 중요하다”고 밝혔다.

재난관리국은 “뉴욕이나 인근에서 핵 공격이 발생할 가능성은 매우 낮다. 밖에 나가서는 안된다고 한다.이후에는 언론 보도 등을 통해 상황을 확인하며 기다리는 것이다.

입고 있던 겉옷은 봉지 등에 넣어야 한다.최대한 빨리 비누나 샴푸 등을 이용해 몸을 씻어야 한다. 없으면 건물의 중앙에 있는 것이 가장 안전하다.

건물의 모든 문과 창문을 닫고 창문에서 떨어져 있어야 한다. 자동차 안에 있는 것은 대안이 아니라고 한다.

영상에 따르면 핵 공격 발생 즉시 가능한 한 빠르게 실내로 이동해야 한다. 큰일이 났다는 것만 알면 된다”라며 3가지 지침을 설명했다.취해야 할 단계별 지침에 대해 알리는 90초 분량의 영상이 올라왔다.미국 뉴욕시가 핵 공격 시 행동 요령을 안내하는 영상을 공개했다._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