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니스생활

스핀에 특화된 테니스 스트링 Solinco Hyper-G (소린코 하이퍼 G) 리뷰

by 무샘 2023. 2. 15.
반응형


테니스의 스트링은 폴리에스테르나 하이브리드(폴리×나일론이나 폴리×내츄럴)가 주류가 되고 있습니다.

폴리에스테르 소재의 스트링은 내구성과 스핀이 걸리기 쉬운 것에 메리트를 느끼는 플레이어가 많다고 생각합니다.

그 중에서도 스핀 성능에 정평이 있는 스트링이 「Solinco Hyper-G(소린코 하이퍼 G)」입니다.

이번 사용한 스트링은 「Solinco Hyper-G」(솔린코 하이퍼 G)로, 게이지노 두께는 1.10 mm를 사용한 후기에 대해 올려봅니다.




Solinco Hyper-G(솔린코 하이퍼 G)의 종합 평가




Solinco Hyper-G (하이퍼 G) 평가
 1. 깔끔한 타구감
 2. 스핀 성능이 매우 좋다.
 3. 반발성이 겸손하고 마음껏 흔들어 갈 수 있다


Solinco Hyper-G (하이퍼 G)의 외관 | 광택있는 형광 황록


Solinco Hyper-G (하이퍼 G)의 색상은 "광택이있는 형광 그린"입니다.

옐로우계의 스트링은 많이 있습니다만, 그린계의 스트링은 드문 생각이군요.

사실, 녹색 거트을 사용하는 사람에게 "스트링이 뭐에요?"라고 물으면 대개 하이퍼 G입니다.

하이퍼 G의 구조는 오각형의 폴리에스테르 스트링이므로, 외형으로부터도 먹어붙을 것 같은 느낌입니다.


게이지 라인업이 풍부


색의 라인업은 1 색입니다만, 게이지의 굵기가 풍부한 것이 매우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폴리에스테르 스트링의 게이지는 1.25mm가 표준적이고, 가늘어도 1.20mm라고 하는 곳입니다.

그러나 하이퍼 G는 게이지 라인업이 1.05mm에서 1.30mm까지 0.05mm 단위로 6종류 있습니다.

폴리에스테르 스트링은 날지 않아서 엄격하다는 이미지가 강하다고 생각합니다만, 가는 게이지를 시험할 수 있기 때문에, 폴리에스테르 스트링을 처음으로 시험하는 플레이어에 대해서도 추천하기 쉬운 스트링이라고 생각합니다.


소린코 하이퍼 G는 프로에서도 많은 플레이어가 애용하고 있습니다.


Solinco Hyper-G(소린코 하이퍼 G) | 각 항목별 평가

하이퍼 G는 브라이언 형제나 제이미 머레이(앤디 머레이의 형)가 현재에서도 애용하고 있는 스트링이므로, 하드 히터가 사용해도 만족할 수 있는 성능이 있습니다.

폴리에스텔의 가트 중에서는 드물게 게이지 라인업이 풍부하므로, 처음으로 폴리에스테르 스트링에 도전하는 분에게도 피트하기 쉽다고 생각합니다.

단점은 거의 없다고 해도 좋지만, 얇은 게이지의 경우는 역시 내구성에는 어렵습니다.

유일하다고 하면, 폴리에스테르 특유의 텐션 유지 성능입니다만, 폴리 중에서도 끝까지 치는 맛이 바뀌기 어렵고 우수합니다.

또, 굳이 성능 중시로 가는 게이지를 선택해, 타감이 열화하기 전에 자르고 교환해 버린다는 것도 손이군요.

인터넷에서 구입하면 가격은 매우 싸기 때문에 세세하게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폴리에스테르로서는 (라고 할까 전종류의 스트링으로) 드물게 1.15mm 이하의 극세의 게이지가 라인 업에 있으므로, 여러가지 가늘기를 시험해 자신에게 있던 게이지를 선택해 갑시다.

일반적으로는 게이지가 얇을수록 반발성능·스핀성능이 향상되어 타감이 샤프하지만, 내구성이 약합니다

폴리 에스테르 독특한 경도는 신경이 쓰이지 않을 정도로 타구감은 깨끗이하고 있습니다.

타감은 깨끗이하고 있어, 홀드감은 있으면서도 볼의 무게를 느끼기 어렵고 폴리에스텔의 엄격함을 느끼기 어렵네요.

폴리의 경도가 눈에 띄는 일은 없고, 매우 깨끗이로서 가운데 ​​기분은 기분이 좋습니다.

소리는 칸칸으로 하고 있습니다만, 충격이 다이렉트에 전해지는 것은 아니고, 적당한 흡수성이 있습니다.

그래서 공을 잡는 것 같은 감각도 제대로 맛볼 수 있습니다.

가는 게이지를 선택하면, 스트링의 휨감을 느끼면서 휘두를 수 있고, 이것에 의한 스핀 샷이 간단하게 날릴 수 있으므로 기분이 좋습니다.

타감이 깨끗이 하고 있는 일도 있어, 볼에 대해서 질 수 있는 걱정이 거의 없고, 볼레등의 터치계 샷도 생각한 대로의 코스에 날릴 수 있습니다.

공을 파괴하는 샷이 아니라 스윙 속도가 느린 스윙에서도 혜택을 느낄 수 있으므로 폭넓은 플레이어에 맞을 것입니다.

폴리에스테르 소재의 스트링은 나일론 스트링의 텐션보다 -5~-10 파운드 정도 낮추면 성능을 발휘하기 쉽기 때문에 추천입니다.



타구의 홀드 감
스트링의 휨 상태는 느껴집니다만, 타감이 깨끗이 하고 있기 때문에 구 멀리가 약간 빨리 느껴집니다.
타감은 깨끗이로 하고 있으므로, 휨감을 길게는 느낄 수 없습니다.

이른바 다른 홀드 계열의 스트링에 비하면 공을 멀리 빨리 느끼기 쉽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고는 해도, 임팩트한 순간에 날아가 버리는 것이 아니라, 스트링이 볼을 씹고 있는 감각은 느껴지므로, 큰 문제는 되지 않을 것입니다.

여기는 취향에 의한 곳이 크다고 생각합니다.

나일론의 모노 필라멘트보다 휨감은 느끼기 쉽다고 생각합니다.

스윙 스피드가 느긋한 눈의 경우는 홀드감을 느끼기 어렵고, 캐숀으로 한 감각을 느끼기 쉽습니다.

스윙 스피드가 빠르면 볼을 확실히 부수면서 스핀을 걸고 있는 홀드감은 느낄 수 있습니다.

볼레에서는 잡고 날린다는 감각은 얇고 연주하는 감각이 강하다고 생각합니다.

반발 성능 | 반발 성능은 다소 겸손하지만 얇은 게이지로 보상 가능
반발 성능은 겸손하기 때문에, 단단히 공을 부서 갈 필요가 있습니다.
감각으로는 너무 날아가는 문자열이 아닌 것처럼 느꼈습니다.

반발 성능은 표준 ~ 약간 겸손하고, 지금까지 너무 날아 버리는 사람이라면 딱 잘 맞아주고 스핀 성능이 대단하기 때문에 코트에 기분 좋게 들어갑니다.

너무 공을 날리지 않는 사람은 타구가 짧아져 버릴지도 모릅니다.

메이커의 표시 스펙에서는 반발 성능은 높은 점수를 가리키고 있었습니다만, 그만큼 반발 성능을 높게 느낄 수 없었습니다.

하나의 요인으로 "스핀 성능이 너무 높은"일 수도 있을까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이상으로 스핀이 걸리는 것으로, 공이 빨리 떨어져 버리는 일에 의해 짧아져 버리는 것일까,라고도 생각하네요.

제대로 휘두르고 갈 수 있는 플레이어라면, 반발 성능에 대해서는 아웃에 비비지 않고 뿌리치므로 신경이 쓰이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반발 성능이 부족하다고 하는 경우는 가는 게이지(1.15mm 이하)를 선택해 보면 좋습니다.

또, 텐션을 조금 낮추는 것으로 파워 내는 것도 가능하므로, 평상시보다 조금 느슨하게 쳐 봐 치는 것을 추천합니다.

날지 않는 것이 낫다고 하는 플레이어에게는 딱 좋은 날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일반 스윙으로 날지 않는다면 무리하지 않고 나일론으로 전환합시다.



스핀 성능 | 임팩트 한 감각보다 10 % 증가하여 스핀이 걸린다.
- 하이퍼 G의 성능으로 특필해야 할 것은 스핀 성능.
- 스핀 성능은 현재 어느 문자열보다 높다고 생각합니다.
- 처음 쳤을 때 놀랐습니다만, 통상의 1할 증가로 스핀이 걸어 줍니다.

지금까지 스핀을 걸려고 세로로 스윙하고 있었던 적도있었습니다 만,이 문자열에서는 굳이 의식하고 스윙하지 않는 것이 좋은 공이 날았습니다.

하이퍼 G의 가장 추천하고 싶은 포인트는 스핀 성능의 높이입니다.

모든 스트링 중에서 가장 스핀이 걸리기 쉬운 스트링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스핀계 거트는 각사로부터 여러가지 상품이 판매되고 있습니다만, 여기까지 스핀이 걸기 쉽고, 걸려 있는 감각이 명확하게 느껴지는 스트링은 없습니다.

나달이 사용하고 있는 RPM 블라스트와 비교해도, 압도적으로 하이퍼 G 쪽이 스핀이 걸리기 쉽습니다.

어쨌든 스핀 성능이 높은 것에 의한 만족도가 높기 때문에, 스핀계 폴리 중(안)에서 제일 최초로 시험해야 할 거트이며, 그 밖에 환승하지 않고도 메인으로서 사용해 갈 수 있는 스트링입니다.

타감은 클리어입니다만, 튀는 공의 회전은 꽤 고회전으로 놀랐습니다.

마음껏 휘두르고 가도 푹 빠져 갈 걱정이 거의 없습니다.

볼을 문지르고 스핀을 걸는 타입의 플레이어라도 스핀을 걸 수 있고, 망가져 스핀을 걸어 가는 플레이어라면, 에그볼과 같은 볼을 지금까지보다 간단하게 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내구성 | 내구성은 보통 정도


스핀계 가트 때문에 내구성은 그다지 높지 않습니다.

스핀계의 스트링이기 때문에, 1회의 연습으로 벌써 노치가 생겨 버렸습니다.

내구성은 그다지 높은 문자열이 아니라 폴리에서 표준 정도입니다.

스핀을 많이 하는 플레이어의 경우는 곧 끊어져 버린다고 생각합니다.

끊어지는 기간으로서는 나일론 멀티의 1.3 mm≒하이퍼 G의 1.15 mm라고 하는 상태입니다. (개인차는 있습니다)

헤비 스피너라면 곧 잘라 버립니다만, 통상의 주말 플레이어라면, 끊어지는 것보다 폴리의 성능 열화가 와 버릴까 생각하므로, 1개월~2개월 정도로 바꾸는 사이클로 해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스트링 구조·소재에 의한 끊어지기 쉬움
나일론 멀티 필라멘트 (자르기 쉽다)
나일론 모노필라멘트(보통)
폴리에스테르 모노필라멘트(절단하기 어렵다)
1주일~2주간과 같은 짧은 기간에 끊어져 버리는 경우는 게이지가 굵은 것을 추천합니다.

1.30mm를 선택해도 학생 플레이어로 매일 부활에서 하드한 연습을 한다는 분은 아마 1~2주간에 끊어져 버린다고 생각합니다만, 롤로 구입해 싸게 억제하는 궁리를 합시다.

주말 플레이어라면 레벨에 따라 다르지만 매회 2~3시간 플레이하면 1.25mm로 2개월은 끊지 않고 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15시간~30시간 정도)


텐션 유지 | 갓 지은 지 1 개월은 좋은 성능을 느낄 수 있습니다.
폴리가트 속에서는 좋은 분으로, 1개월은 좋은 가운데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폴리가트의 텐션 유지 성능으로서는 꽤 우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초의 1주일이 극상입니다만, 그 후 완만하게 열화는 진행됩니다만, 1개월 정도는 만족할 수 있는 타감이라고 생각합니다.

1개월 이상 경과한 후에도, 하이퍼 G의 맛은 건재합니다만, 역시 약간의 열화는 느껴집니다.

단, 스핀 성능의 높이는 끊기 직전까지 건재하기 때문에 매우 코스파가 좋은 문자열이라고 생각합니다.

스핀계 갓이므로 자꾸자꾸 자르고 자꾸자꾸 바꾸는 플레이어가 많다고 생각합니다만, 스트링을 그다지 자르지 않는 플레이어라도 길게 맛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추천입니다.

하이퍼 G는 다른 스트링과 달리 게이지 라인업이 풍부하기 때문에, 2개월~3개월 경과해도 전혀 끊어지지 않는다면, 게이지를 점점 가늘게 해 가는 옵션이 있는 것이 좋은 곳입니다.

게이지를 보충하면 더 하이퍼 G의 좋은 점이 돋보이기 때문에 스핀 성능은 더욱 높아집니다.

나일론 스트링의 1.3mm로 1개월에서 2개월 정도 끊어지지 않는 경우는, 1.10mm나 1.15mm를 선택해도 만족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 빨리 끊어도 좋기 때문에 성능 중시로 가고 싶은 경우는 경이의 가는 1.05 mm를 선택해도 좋을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