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마늘주사 효능 부작용, 가격 효과 지속시간

by 무샘 2023. 3. 2.
반응형

마늘주사

가. 마늘주사란 무엇인가요?

마늘주사’는 비타민B1(티아민)과 마늘의 주성분인 알리신이 결합된 푸르설티아민이 주성분입니다. 1990년대 초 일본에서 에너지대사 개선에 작용하는 푸르설티아민의 높은 흡수율과 지속적인 효과에 착안하여 운동선수들의 피로회복 및 체력증진 등 스태미너 증강 목적으로 사용하기 시작하였으며, 스포츠선수나 탤런트, 가수 등이 애용하고, 그것을 매스컴이 보도하면서 확산되기 시작하였습니다.

티아민이 결핍되면 신경계 증상으로는 대표적으로 각기병이 발생하는데, 각기병은 심장에도 영향을 주어 심장이 확대되고 심장박동이 빨라지며 호흡이 곤란해지게 됩니다. 그러나 오늘날에는 경제력의 향상, 식품 생산량의 증가, 식문화의 변화 및 의·약학의 발달로 알코올 중독자 등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면 비타민 B1 결핍 환자는 거의 없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질병 치료의 목적으로 ‘마늘주사’가 필요한 경우는 . 만성피로 예방 및 치료, 체력증진, 숙취제거, 감기예방 및 치료, 어깨 결림, 기억력 및 집중력 향상 등에 ‘마늘주사’를 사용하는 것은 식약처 허가 외의 목적으로 사용한다고 보아야 합니다.

마늘주사

나. 마늘주사의 효능

 

 

비타민 B1 결핍증의 예방 및 치료, 비타민 B1의 수요가 증대하여 음식으로부터 섭취가 불충분한 때의 보급, 비타민 B1의 결핍 또는 대사 장애가 관여한다고 추정되는 신경통, 근육통, 관절통 등에 사용합니다.

마늘 주사의 효능은 대표적으로 만성피로 회복과 면역력 증강, 신경기능 개선, 항노화입니다.
또한 신경통과 근육통 등을 감소시켜 주기 때문에 감기나 몸살 증상이 있을 때 우선적으로 투여하는 수액 주사입니다.

마늘주사는 미용 목적으로도 성형외과나 피부과에서 많이 권유하는데 체력 보강과 항노화 효과로 인해 주기적으로 맞으면 당연히 안색이 좋아지고 피부톤이 밝아지면서 생기가 살아납니다.

마늘주사 효능은 상당히 빨리 느낄 수 있어서 주사를 맞기 시작한 지 20분 정도면 이미 상당히 피로가 회복된 것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마늘주사

다. 마늘주사의 성분

마늘주사 성분은 푸르설티아민(fursultiamine)입니다.
마늘의 알리신과 비타민 B1 티아민이 결합한 형태입니다.

라. 마늘주사의 가격

반응형

단독으로 마늘주사 + 식염수, 포도당 또는 아미노산을 투여하는지, 또는 다른 영양 성분이나 비타민과 함께 투여하는지에 따라 마늘주사 가격은 차이가 있습니다.

저용량의 마늘주사만 단독으로 맞을 경우 저렴하게는 3만원부터 맞을 수 있는 동네 내과들이 많이 있습니다.
병원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마늘주사만 맞는다면 6만원 이상으로 넘어가지는 않았습니다.

마늘주사

마. 마늘주사의 부작용

혈관 상태가 좋지 않을 때에는 팔의 방향이나 부위(팔의 접히는 부위 또는 손등)를 바꿔서 바늘을 꽂거나 또는 시간이 오래 걸리더라도 수액을 천천히 투여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마늘주사는 수용성(물에 잘 녹는 비타민)이라서 과잉 영양소는 체외로 배출되므로 심각한 부작용은 없다고 합니다.
실제로 마늘주사를 맞은 뒤 20분 정도가 지나면 소변을 볼 때 마늘주사의 샛노란 형광색이 그대로 배출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마늘주사를 맞을 때 호흡 곤란이나 구역질, 울렁거림이 심해진다면 즉시 의사에게 말하고 투여를 중지해야 합니다.
특히 당뇨나 고혈압, 신부전증이 있는 환자는 마늘주사 부작용을 주의해야 합니다.

 

 

비타민D 주사 효능, 부작용 가격 결핍 증상

가. 비타민D 주사란 무엇인가요? 비타민 D 주사는 근육이나 피부 아래 주사를 통해 투여되는 비타민 D 보충제의 한 형태입니다. 비타민 D 주사는 일반적으로 심각한 비타민 D 결핍이 있거나 경구

mugbang.tistory.com

 

 

보스웰리아 환 효능 부작용 파는곳

가. 보스웰리아란 무엇인가요? 보스웰리아는 아프리카, 아라비아, 인도의 건조 지역이 원산지인 나무의 속입니다. 나무는 유향으로 알려진 송진을 생산하는데, 유향은 수천 년 동안 약용 및 향

mugbang.tistory.com

 

 

비타민B의 종류와 효능, 부족시 발생하는 증상

1. 비타민B의 종류 총 8가지 비타민 B가 있으며 각각 고유한 기능과 신체에 대한 이점이 있습니다. 다음은 8가지 비타민 B 목록입니다. 비타민 B1(티아민) 비타민 B2(리보플라빈) 비타민 B3(니아신)

mugbang.tistory.com

 

 

 

 

h({});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