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효능 부작용

by 무샘 2023. 3. 3.
반응형

콜라겐은 추상적인 근거가 아닌 여러 연구를 통해 피부노화를 감소시키는데 기여한다고 합니다. 특히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효능은 노화와 피부주름에 탁월하다고 하니 이들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저분자 콜라겐

콜라겐 펩타이드 효과

콜라겐 펩타이드 섭취 후기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부작용

 

 

 


가. 저분자 콜라겐

"저분자 콜라겐"과 같은 것은 없습니다. 그러나 콜라겐은 피부, 뼈 및 연골과 같은 다양한 조직에 구조적 지원을 제공하는 인체에서 발견되는 단백질 유형입니다. 콜라겐은 나선을 형성하기 위해 함께 꼬인 세 개의 긴 아미노산 사슬로 구성됩니다. 그런 다음 이 나선이 결합하여 콜라겐의 기본 단위인 더 큰 삼중 가닥 나선을 형성합니다.

콜라겐은 발견되는 조직에 따라 여러 유형으로 분류됩니다. 유형 I 콜라겐은 가장 풍부한 유형이며 피부, 뼈, 힘줄 및 기타 결합 조직에서 발견됩니다. 유형 II 콜라겐은 연골에서 발견되는 반면 유형 III 콜라겐은 망상 섬유에서 발견됩니다.

"저분자 콜라겐"이 독특하거나 특수한 유형의 콜라겐이라는 과학적인 증거는 없습니다. 그러나 "저분자 콜라겐"으로 판매되는 일부 제품에는 더 작은 조각으로 분해된 콜라겐인 ​​가수분해 콜라겐이 포함되어 있어 신체가 더 쉽게 흡수할 수 있습니다

나. 콜라겐 펩타이드 효과

 

 

가수분해 콜라겐으로도 알려진 콜라겐 펩타이드는 더 작은 조각으로 분해된 콜라겐 단백질로 신체가 더 쉽게 흡수할 수 있습니다. 콜라겐 펩타이드는 종종 식이 보충제로 사용되며 몇 가지 건강상의 이점이 있을 수 있음을 시사하는 몇 가지 증거가 있습니다.

  1. 피부 건강: 콜라겐 펩타이드는 피부 탄력, 수분 공급 및 전체적인 외관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콜라겐 펩타이드를 경구 복용하면 피부의 콜라겐 밀도가 증가하여 주름이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 관절 건강: 콜라겐 펩타이드는 특히 골관절염 환자의 관절 통증과 경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콜라겐 펩타이드를 복용하면 관절 이동성을 개선하고 관절 통증과 염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3. 뼈 건강: 콜라겐 펩타이드는 뼈 밀도와 강도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콜라겐 펩타이드를 복용하면 폐경 후 여성의 골밀도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
  4. 근육량: 콜라겐 펩타이드는 특히 저항 훈련과 결합할 때 근육량과 근력을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콜라겐 펩타이드를 복용하면 노인의 근육량을 늘리고 근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5. 장 건강: 콜라겐 펩타이드는 염증을 줄이고 장 내벽의 무결성을 개선하여 장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콜라겐 펩타이드를 섭취하면 장 염증을 줄이고 장 장벽 기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일부 연구에서는 콜라겐 펩타이드의 잠재적인 이점을 제시하지만 신체에 미치는 영향을 완전히 이해하려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또한 콜라겐 펩타이드의 품질과 효과는 이를 생산하는 데 사용되는 소스 및 가공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다. 콜라겐 펩타이드 섭취 후기

갑자기 큰 변화는 당연히 없지만 섭취할때마다

조금씩 피부에 변화가 생기고 있다는거에요

물론 저의 주관적인 느낌이고 생각이라서

섭취하는 사람에 따라 개인적인 효과는 다를거지만요

​일단 얼굴 톤의 밝아 지고, 푸석거리는 느낌이 없어지는것 같아요

전 눈 밑, 눈가 주름이랑 입가, 탄력이 떨어지는 볼

그리고 네일로 인한 손톱 손상과 손톱 주변 거스러미가

심했는데 콜라겐 섭취 후 조금씩 변화 되고 있는 것 같더라구요

반응형

얼굴 주름은 조금 옅어지고 볼가가 쳐져있었는데

쪼꼼 탱탱해지고 탄력이 생긴것 같아요

그리고 특히나 손톱!! 손톱이 정말 많이 괜찮아진 것 같아요

좀더 먹어보면서 어떤 효과가 있는지 더 살펴보아야 할것 같아요

라.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부작용

 

 

가수분해 콜라겐으로도 알려진 콜라겐 펩타이드는 일반적으로 권장 복용량으로 복용할 때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안전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그러나 일부 사람들은 특히 콜라겐이나 그 구성 요소에 대한 알레르기나 민감성이 있는 경우 부작용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콜라겐 펩타이드의 가능한 부작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소화 장애: 일부 사람들은 특히 고용량을 복용하는 경우 콜라겐 펩타이드를 복용할 때 팽만감, 가스 및 설사와 같은 소화기 증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 피부 발진: 드물게 일부 사람들은 콜라겐 펩티드를 복용한 후 피부 발진이나 가려움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불쾌한 맛이나 냄새: 콜라겐 펩타이드는 일부 사람들이 불쾌하게 여기는 강한 맛이나 냄새를 가질 수 있습니다.
  • 다른 보충제 또는 약물과의 간섭: 콜라겐 펩타이드는 다른 보충제 또는 약물의 흡수 또는 효과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약물이나 보충제를 복용 중인 경우 콜라겐 펩타이드를 복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콜라겐 펩타이드는 동물성 원료에서 추출한 것이므로 소나 생선과 같은 특정 동물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그러한 원료에서 추출한 콜라겐 펩타이드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반적으로 콜라겐 펩타이드는 일반적으로 안전한 것으로 간주되지만 새로운 보충제나 식이 요법을 시작하기 전에 항상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늘주사 효능 부작용, 가격 효과 지속시간

가. 마늘주사란 무엇인가요? 마늘주사’는 비타민B1(티아민)과 마늘의 주성분인 알리신이 결합된 푸르설티아민이 주성분입니다. 1990년대 초 일본에서 에너지대사 개선에 작용하는 푸르설티아민

mugbang.tistory.com

 

 

비타민D 주사 효능, 부작용 가격 결핍 증상

가. 비타민D 주사란 무엇인가요? 비타민 D 주사는 근육이나 피부 아래 주사를 통해 투여되는 비타민 D 보충제의 한 형태입니다. 비타민 D 주사는 일반적으로 심각한 비타민 D 결핍이 있거나 경구

mugbang.tistory.com

 

 

보스웰리아 환 효능 부작용 파는곳

가. 보스웰리아란 무엇인가요? 보스웰리아는 아프리카, 아라비아, 인도의 건조 지역이 원산지인 나무의 속입니다. 나무는 유향으로 알려진 송진을 생산하는데, 유향은 수천 년 동안 약용 및 향

mugbang.tistory.com

h({});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