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영생활

수영을 잘하고 싶다

by 무샘 2018. 7. 3.
반응형

수영을 잘하고 싶다



수영을 잘하고 싶다 / 수영을 잘하고 싶다 / 수영을 잘하고 싶다!

그런데 어떤것이 잘하는 수영인지 모르겠다

쉬지 않고 계속 수영할수 있으면 잘하는것인지, 아니면 완벽한 자세로 유유히 하는것이 잘하는것인지 판단이 되지 않는다

우리 수영장에는 자세는 정말 멋진 회원이 있다

하지만 정말 속력이 안나온다 그래서 항상 그 회원때문에 밀림현상이 나타난다

그렇다고 뒤로가지도 않는다! 자신은 굉장히 잘한다고 느낀다

또 어떤회원은 자세는 좋지 않지만 빠르다. 그리고 체력도 좋아 쉼없이 수영장을 왔다 갔다 한다

나는? 그냥 중간정도인것 같다 자세는 어느정도 나오지만 체력적으로 부족?하여 몇바퀴 돌면 속도가 점점 줄어든다


수영을 잘하고 싶다는 막연한 생각만 있으면 절대 수영을 잘할수 없다

그래서 많이 찾아봐야 한다

블로그, 유튜브 등 수영, 즉 자신이 약하다고 생각하는 영법을 찾아보고 자주 자주 이미지 트레이닝을 해야 한다

군에서는 이것을 워게임이라고 한다 

전술을 짜고 그 전술에 맞춰 머릿속으로 상상을 하면서 게임을 한다 이러한 트레이닝은 상당히 도움이 된다


그리고 강습 영상만 보는것보다 전문적인 선수들의 수영자세를 보는것도 많은 도움이 된다

자유형? 자유영?


배영



평영



접영




스타트



플립턴



위 아레나에서 제공되는 수영방법은 수영을 공부하는 분들에게 아주 많은 도움이 된다

자주 보는것이 좋을것 같다

나의 경우 수영을 배운적이 없다! 솔직히 지금 새벽수영을 다니고 있지만 배웠다고 하고 싶지 않다

"수영할줄 알아요?  배운적은 없어요 그냥 가는정도 합니다"

"한번 해보세요"

그다음부터 가르쳐준것이 없다

그리고는 2,3레인 지금은 중급반이다

처음부터 끝까지 나는 유튜브와 옆레인 사람들을 보면서 따라했다

솔직히 그부분에서 강사도 잘하는 편이라고 하더라! 

옆 사람 하는것만 보고 따라서 하는 정도가 이정도라고 하니까 말이다!

자랑은 아니니 혹시나 욱하는분은 없길 바란다



반응형

'수영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영장 남자 금지?  (0) 2018.07.06
오리발(핀)수영하는 날  (0) 2018.07.05
새벽수영 버터플라이~  (0) 2018.07.02
수영생활-평영  (0) 2018.06.29
남양주 오남 체육문화센터 새벽수영(feat 수경)  (0) 2018.06.2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