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니스생활

테니스 라켓 고르기

by 무샘 2018. 7. 6.
반응형

테니스 라켓 고르기
테니스를 입문하기 위해서 절대적으로 거치는 단계이며 그 첫번째가 테니스 라켓을 구입하는 것이다
테니스 라켓은 종류도 다양하여 브랜드, 무게, 사이즈 등 스스로에게 맞는 테니스 라켓을 고르는것이 아주 중요하다
힘이 좋은 남성, 또는 근육이 적은 남성, 여성등 본인의 체형과 체력에 맞는 테니스 라켓을 사용하지 않으면 초반에 부상으로 조기에 테니스를 그만둘수 있으니 주변의 전문가에게 충분히 조언을 구하고 구입하는것이 좋다
조언을 구한 후 중고로 구매 했다가 확신이 서는 라켓을 차후 구입하는 것도 방법이다
우리나라도 점점 테니스 인구가 늘어가고 있어 생각보다 품질이 좋은 중고 테니스 라켓도 시장에 많이 나오는 편이다


페더러와 윌리엄스사 사용하는 윌슨

대표적인 테니스 라켓 브랜드이다

많은 프로 테니스 선수들이 사용하고 있으며 그들만의 사이즈와 무게들을 사용함으로써 자기들 몸에 최적화 시켜 사용하고 있다

윌슨에서는 RF 시리즈는 내 놓아 선풍적인 인기를 누리기도 하였는데 이것은 로저페더러의 약자로 페더러 라켓이라는 뜻이다

물론 완전히 같은 사양의 라켓은 아니지만 RF이니셜이 있다는것 자체가 팬들에게 많은 구매로 이어지게 되었다



조코비치 머레이가 사용하는  헤드(head)

헤드 테니스 라켓 또한 대표적으로 조코비치와 머레이가 사용하고 있는데 그들만의 라켓으로 나와서 이것또한 스타 마케팅을 활용하여 판매고를 올리기도 하였다


나달, 샤라포바가 사용하는 바볼랏


나달과 샤라포바는 바볼랏의 테니스 라켓을 사용합니다.
위에 언급했듯이 이들이 사용하는 라켓의 스펙은 일반인에게 판매가 되지 않는다는점을 꼭 아셨으면 좋겠습니다.
각 테니스 라켓 제조사에는 이렇게 스타 플레이어를 이용한 마케팅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올리고 그로 인해 판매로 이어지게 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정현의 라켓, 요넥스

대한민국의 테니스 정현의 라켓은 요넥스 이다

올 호주오픈 4강이 진출한 정현 덕분에 요넥스 브랜드가 광고 효과는 많이 본셈이다

물론 그 전에도 요넥스 라켓을 사용하는 선수들이 있있지만 화제성 면에서 정현이 최고가 아니었을까 생각해 본다




테니스 라켓 브랜드에 대해 알아보았다! 

다른 브랜드들도 있겠지만 대표적인 브랜드에 대해 알아본것이고, 이러한 브랜드 중에서도 내가 써본것은 헤드와 바볼랏, 윌슨이다 그중에서 나는 현재 헤드 브랜드를 사용중이다

테니스 라켓을 고르기 위해 브랜드도 중요하지만 자신에게 맞는 브랜드와 제원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라켓 헤드 사이즈는 어느정도여야 하는지 무게는, 테니스 라켓 줄의 텐션등을 미리 전문가와 상담후에 적용 구입하고 그것을 실제로 경험 해보면서 본인 스스로에게 맞는 것을 사용하는게 좋다


여담이지만 나는 윌슨 

rf97을 사용하였었는데 내가 사용할수 있는 무게가 아니었다 

그렇게 무리하게 치다가 나의 허리는 안드로메다로 나가 버렸다

절대 무리하지 않는 범위내에서 테니스를 즐기길 바라며 좋은 라켓 구하길 바란다



제 블로그의 내용이 도움이 되셨나요?

여러분의 공감댓글이 큰 힘이됩니다 :)

▼▼▼▼▼▼▼▼▼▼▼



반응형

댓글